생활정보

돼지감자 알아보기

맘에들어 2021. 12. 24. 12:17
반응형

돼지감자 알아보기

 

돼지감자는 천연 식물입니다. 정확히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17세기에 중국을 거쳐 유럽에서 한국을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 들판이나 산에서 야생으로 자랍니다. 마른 줄기 아래를 파보면 돼지감자 괴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 피는 꽃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당뇨병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농장에서 야생 제품을 수집하거나 재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돼지감자 알아보기

돼지감자 종자 생산

종묘에서는 아직 돌보지 않고 있다. 주변 산이나 들판에서 채집하거나 현지 5일 장터에서 구하여 심어야 한다. 4월에 동네 장터에 가면 늘 할머니들이 조금씩 가져다가 팔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돼지감자를 채취하려면 먼저 마른 줄기를 찾아야 합니다. 마른 줄기가 보이면 줄기를 뽑아내거나 그 아래를 파주세요. 사진처럼 둥근 줄기가 보이면 돼지감자입니다. 색상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 준비 및 심기

햇볕이 잘 들고 쉽게 따뜻해지는 곳이면 어디든 잘 자라므로 다른 식물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 심는다. 높이가 3m까지 자라므로 위치를 선택할 때 이것을 고려하십시오. 돼지고기 감자는 언제든지 심을 수 있습니다. 땅이 얼지 않을 때 언제든지 심을 수 있습니다. 심는 간격은 약 30cm, 토양 덮개는 3-4cm이어야 합니다.

 

돼지감자의 성장

4월 하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돼지감자의 싹이 돋아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해바라기 같은 형태로 자랍니다. 초기 성장은 매우 느립니다. 그러나 5월 말부터 강하게 성장할 것입니다. 잎과 줄기에 털이 많이 붙어 여름에 자랍니다. 꽃은 가을에 핀다. 서리 시즌에는 모든 잎이 말라서 떨어집니다. 그리고 줄기는 내년까지 마른 상태를 유지합니다. 재배에서는 봄에 새싹이 나오기 전에 모든 줄기를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

8월 이후에는 나무가 크게 자라면 비와 바람에 줄기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떨어진 줄기가 엉키지 않도록 하고 부러진 줄기를 제거합니다.

 

수확

덩이줄기는 돼지감자의 온도가 17℃ 이하일 때 자랍니다. 그래서 서리가 내리면 잎이 마르고 줄기가 드러나면 수확할 때입니다. 이 시기부터 새싹이 나올 이듬해 봄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한겨울에는 땅이 얼어서 채굴할 수 없습니다. 땅을 파실 때는 마른 줄기를 땅 위로 밀고 내리치시면 밑에 있는 돼지감자가 드러납니다. 그런 다음 줄기에 붙어있는 돼지감자를 제거하고 괭이로 주변 감자를 파십시오. 한 번에 많이 파지 말고 먹을 만큼만 파세요.

 

주의할 점

큰 괴경만 수확하고 작은 괴경은 그대로 두면 봄에 발아하여 계속 자랍니다. 그래서 심은 돼지감자는 매년 같은 장소에서 수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래 서식지에서 무리를 지어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는 거름을 주면 엄청나게 자랍니다. 척박한 땅에서 1m 정도 자라던 식물이 거름 하나를 주면 거의 3m까지 자라는 것이 확인됐다. 그늘이 적은 곳에서는 성장이 느립니다. 거름은 줄기가 조금 자라는 6월에 한 번 주는 것이 좋다. 괭이로 잎사귀 사이를 조금 파고 퇴비와 통깨로 덮어주면 됩니다.

돼지감자의 장점은 주변에 풀이 자라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라면서 그늘을 만들고 너무 빨리 자라서 모든 풀이 돼지감자 그늘 아래 눌려집니다. 병해충이 없고 들판의 풀처럼 자라서 방제하기 쉽습니다. 가을에는 꽃을 보여주고 겨울부터 봄까지는 밭에서 일을 하고 하나씩 파서 좋은 간식으로 먹습니다.

반응형